Page 4 - 제10회 2024한국신발디자인어워드 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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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시상식
수상현황
한국은 오랜 세월 동안 경공업 기술에 중점을 둔 산업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디자인,
구분 출품
본상 후원기업상 입선
문화, 기술이 융합된 콘텐츠산업이 미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신발산업 또한 콘텐츠와 융합한 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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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드를 따라 미래지향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 통계를 살펴보면, 디자인과 관련된 대학
재학생 수가 9만8천명에 달하며, 이는 고급인재의 양성을 바탕으로 산업의 가치를 재창출할 기반
이 될 것입니다.
한국은 1970~1980년대에 글로벌 신발브랜드들이 선택한 신발도시입니다. 당시 제조기반이 중심
이었던 신발산업은 이제 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한 제조서비스 영역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
한 흐름 속에서 신발산업이 고유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융합하는 역량은 더욱 중요한 영역이 될 것
입니다.
신발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디자인어워드와 같은 플랫폼입니
다. 디자인어워드는 콘텐츠를 창출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경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질
적 성장과 혁신을 이끌어 갈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뛰어난 콘텐츠가 주도하는 한국의 신발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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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성을 더 많이 얻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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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부 94 4 10 24
결론적으로, 과거와 현재의 산업 변화를 통해 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
발산업 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콘텐츠 기반산업으로의 발전을 모색해야 합니다. 디자인과 창의
성을 중심으로 한 고유의 콘텐츠를 발굴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디자인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빛나는 브랜드로 성장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24년도 제10회 한국신발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해주신 모든 참가자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4년 11월
안 광 우
(재)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 단장